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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인터페이스가 없는 경우 프록시는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자.
- 이 때는 라이브러리가 필요하다. (CGlib)
CGlib
<dependency>
<groupId>cglib</groupId>
<artifactId>cglib</artifactId>
<version>3.3.0</version>
</dependency>
@Test
public void di() {
MethodInterceptor handler = new MethodInterceptor() {
MyBookService myBookService = new MyBookService();
@Override
public Object intercept(Object o, Method method, Object[] objects, MethodProxy methodProxy) throws Throwable {
if(method.getName().equals("rent")) {
System.out.println("aaaa");
Object invoke = method.invoke(myBookService, objects);
System.out.println("bbbb");
return invoke;
}
return method.invoke(myBookService, objects);
}
};
MyBookService myBookService = (MyBookService) Enhancer.create(MyBookService.class, handler);
Book book = new Book();
book.setTitle("spring");
myBookService.rent(book);
myBookService.returnBook(book);
}
-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cglib의 Enhancer.create(MyBookService.class, handler);는 MyBookService를 상속해서 만드는 것을 볼 수 있다.
서브 클래스를 만드는 방법의 단점
- 상속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프록시를 만들 수가 없다.
- private 생성자만 있는 경우
- final class인 경우
- 결과적으로,
- 인터페이스가 있을 때는 인터페이스의 프록시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.
- 인터페이스를 이용해서 프록시를 만드는 것이 훨씬 편하고, 상속에 관련된 제약사항도 없기 때문이다.
- 인터페이스가 있을 때는 인터페이스의 프록시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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